네이버 아이디 명의변경 일반적으로는 불가능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네이버 아이디 명의변경 일반적으로는 불가능

네이버 아이디 명의변경 일반적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네이버 아이디는 명의를 바꿀 수 없나요?

명의를 바꿀 수 없으며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 네이버 아이디의 명의를 바꿀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각종 거래에 이용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과연 네이버 아이디의 명의를 바꾸지 못하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네이버 아이디 명의변경 일반적으로는 불가능

대한민국에는 3대 포털사이트가 있습니다. 네이버/다음/구글 인데요 여기서 다음은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떨어지며 구글은 전문검색에 강하다보니 쇼핑 혹은 간단한 검색용도로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대한민국에서 네이버 아이디 없는 분들 아마 없으리라 봅니다.

그러다보니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아이디의 명의를 변경해야 할 상황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네이버는 명의변경을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순히 생각해봐도 답은 금방 나오는데요 명의 변경이 가능할 경우 매매에 이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제 블로그 혹은 카페를 매매하더라도 명의는 이전사람의 명의 그대로인채 아이디 및 비밀번호만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아이디 명의 변경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

네이버 아이디는 명의 변경을 할 수 없는데 이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개인명의로 만들어진 계정을 이용하여 업무용도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말그대로 업무적으로 이용을 했다고 가정할 경우 그 사람이 그 회사를 천년만년 다니지 않으며 언젠간 퇴사를 하게 되겠죠? 그러면 그 아이디는 과연 누구의 소유가 되는 것일까요?

그래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 네이버는 단체아이디라는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명의가 아닌 어떠한 특정 소속에 대한 아이디를 별도로 생성하여 내부 정보를 교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둔 것이죠. 개인 아이디를 단체 아이디로 전환할 수 있으나 네이버 페이 및 애드포스트 등 일부 서비스를 해지 및 탈퇴해야 정상적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다수의 서비스를 탈퇴한 뒤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명의를 변경하는 것은 아니지만 필요하다면 이 방법이라도 사용해야 하겠죠? 그렇지 않다면 방법은 처음부터 단체 아이디로 만드는 방법 하나 뿐입니다.

 

 

네이버 : 단체 회원가입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네이버 서비스 및 제품(이하 ‘서비스’)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네이버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주식회사(��

nid.naver.com

 


위 단체 아이디 가입하기 링크를 누르면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일반 계정 생성과 비슷하게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이용역관 동의와 같은 부분이 일반 계정생성때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생성해야 하며 본인인증이 아닌 휴대폰 번호 인증이 들어갑니다. 즉 하나의 휴대폰 번호로 두개의 아이디를 생성했다면 해당 작업을 할때 세번째의 기회를 사용하는 것이므로 상황에 따라 일정기간동안 휴대폰 번호 인증을 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명의변경 일반적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잡설이 너무 길었지만 어쨌든 계정의 명의 자체는 변경이 불가능하다는게 핵심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