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정보를 보기 위해 서버에 연결하는 중입니다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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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메일

아웃룩 정보를 보기 위해 서버에 연결하는 중입니다 문제 해결

아웃룩 정보를 보기 위해 서버에 연결하는 중입니다 문제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문제는 왜 그런가요?

수신된 메일에 문제가 있어 발생합니다.

▶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수신된 메일을 강제로 삭제해야 합니다.

 

 

이 내용은 완벽한 해결법이 아니며 우회하는 방법임을 안내해드립니다.

 

아웃룩 정보를 보기 위해 서버에 연결하는 중입니다 문제 해결


집 혹은 개인적인 용도로 아웃룩을 사용하는 일은 많지 않지만 기업(회사)에서 아웃룩을 사용하는 일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웃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기능이 생각보다 많다보니 일반적인 포털사이트에서 메일을 보내는 것 보다는 상대적으로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웃룩이 만능은 아닙니다. 아웃룩은 오피스와 한몸이다보니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아웃룩만 삭제할 수 없으며 오피스를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동안 엑셀 및 파워포인트같이 관련 프로그램 역시 모두 삭제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글에서 다루는 문제 역시 아웃룩에서만 발생하지 않으며 엑셀 혹은 파워포인트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나 여기서는 아웃룩 부분만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이 문제는 왜 발생하며 해결법은 어떻게 되나?


아웃룩을 사용하다보면 간혹 아래와 같은 메세지박스와 함께 아웃룩이 이상증상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정보를 보기 위해 서버에 연결하는 중입니다 //

이 문제는 메일함에 수신된 메일이 아웃룩의 뭔가와 맞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서 그 뭔가라는 것은 폰트를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으며 첨부파일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아웃룩 인코딩 문제일 가능성도 있을 정도로 원인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어쨌든 저 메세지가 나오고 아웃룩 진입이 되지 않으니까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메일을 보낸 사람에게 확인 후 다시 보내달라고 하기
2. 메일을 원본 서버에서 읽어보기

메일을 보냈던 사람에게 전화 혹은 문자를 이용하여 다시 요청하는 것입니다. 이때는 메일을 이전과 다르게 보내야 할 수 있는데 메일은 대부분 본인이 보낸 메일에 회신을 하기 때문에 회신된 메일 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메일을 회신형태로 보내지 말고 별도로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첨부파일이 있다면 메일 외에 다른 방법을 통해서(구글 드라이브 링크 등)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방법을 사용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사실상 남은 방법은 하나인데 바로 웹메일을 통한 원본 메일 확인 방법입니다. 네이버/다음과 같이 포털사이트에서 아웃룩을 걸어놨다면 그곳으로 직접 가서 확인하시고 만약 회사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내부망을 사용하고 있다면 본인이 사용하는 메일주소의 실제 메일 서버를 웹상에서 입력하여 웹메일 진입 후 원본 메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했을때 메일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는 현재까지는 없었습니다. 즉 아웃룩과 수신된 메일간의 뭔가 맞지 않는다는 의미이며 해당 메일을 확인 후 삭제하게 되면 아웃룩의 위와 같은 메세지는 나오지 않게 됩니다.

 

 

아웃룩 정보를 보기 위해 서버에 연결하는 중입니다 문제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메일을 어떻게든 확인한 뒤 해당 메일을 삭제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