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 레어한 코리아닷컴 유료 메일 사용 이유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메일

극 레어한 코리아닷컴 유료 메일 사용 이유

극 레어한 코리아닷컴 유료 메일 사용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메일이 유료인 경우도 있나요?

해당 글의 주제와 같은 메일이 유료입니다.

▶ 메일을 유료로 사용하는 이유가 있나요?

흔하지 않은 곳에서 만든 일종의 자부심(?) 아닐까요?

 

 

과연 사용할 가치가 있는 메일인지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극 레어한 코리아닷컴 유료 메일 사용 이유


국내에는 많은 포털사이트가 있으며 시간이 흘러 도태되고 명맥은 유지하고 있지만 사실상 망했다고 보는 사이트도 존재합니다. 야후/라이코스/파란닷컴 등이 있는데요 이메일 사용을 이유로 한동안 파란닷컴을 사용했으며 현재는 사라졌기에 구글/네이버 등 다른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래처 사장님이 코리아닷컴 메일을 사용하는 것을 처음 본 이 후 한동안 아무런 언급없이 거래를 하다 어느날 궁금해서 네이버나 구글메일같은거 쓰시지 왜 이런 메일을 사용하는지 물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래도록 사용해왔고 사람의 적응이라는것이 다른것을 사용하기에 쉽지 않아 그냥저냥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것도 아니기에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었죠.

코리아닷컴? 넌 누구냐?


코리아닷컴 홈페이지는 구조상 네이버/다음과 같이 포털사이트 형태로 되어 있지만 국내 점유율은 거의 없다시피 하기에 포털사이트의 기능은 전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겉으로봐선 정상적인 포털사이트 기능을 하고 있지만 국내 정서상 한번 적응한 곳에서는 나오지 않아 카카오톡이 국내 휴대폰 채팅 앱 시장을 독점한 것과 동일하게 흘러가 포털사이트의 기능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리아닷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가입을 한다고 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유료가입을 통해 프리미엄 메일을 신청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위모델은 년단위 결제도 가능하지만 대부분 월단위 결제로 진행되며 네이버/구글 5GB 무료 메일 용량에 비해 가격이 의외로 높은 편입니다.

 

 

코리아닷컴 메일을 유료로 사용하면 무슨 장단점이?


해당 메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다면 아마 레어한 유니크적 감성이 현재보다 많이 떨어졌을거라 생각합니다. 무료로 운영한다는 것은 그만큼 회원 유치가 쉽지만 반대로 그에 밀려드는 서버비를 감당할 수 없는데 국내 점유율의 0.1%도 안되는 코리아닷컴에서 메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간? 얼마 버티지 못하고 폐업을 달리게 될 것입니다.


코리아닷컴을 보고 있으면 예전 온라인우표제를 실시했다 망한 다음메일이 떠오릅니다. 2000년대 초반 다음은 네이버에 앞서있었지만 메일의 유료화를 선언했다가 네이버에 밀려버린게(물론 다은 이유도 있지만)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에비해 코리아닷컴은 일찌감치 점유율조차 없었다보니 이제와서 메일을 무료화 한다고 점유율이 늘어날 가능성도 없으니 차라리 이렇게 고급화전략을 쓰는게 그들 입장에서 나을 수도 있습니다.

유료가입의 장단점을 말해보면 메일을 유지하는데 발생되는 비용 외에는 모두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다음/구글이 아닌 @korea.com 이라니 신뢰가 가는 이메일 주소 같지 않나요? 뭔가 간지도 있어보이고 특히 코리아닷컴을 사용한다면 해외영업시 상대방이 본인의 메일을 보고 한국사람이라고 바로 알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단점으로는 로그인을 100일간 하지 않으면 메일이 삭제된다고 하며 결제 없이는 기간 만료시 결제 없이는 기존 메일함에 있는 메일을 볼 수조차 없다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아웃룩을 통한 메일 백업이 필요해보이는 부분이며 100일의 기간만료 전 최소한 메일이 몇개정도 있다라는 것 정도는 알려주면 좋을텐데 그런게 없다보니 유료 가입 기간 종료 후 재결제를 통해 메일함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려 하다가 텅빈 메일함을 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극 레어한 코리아닷컴 유료 메일 사용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간지와 적응성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닌 듯 한데 여러분들이라면 사용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