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테스트 및 교체 방법
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테스트 및 교체 방법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테스트 및 교체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컴퓨터 파워 교체 비용은 얼마나 하나요?


단순 파워 비용 외 공임비(1만원~2만원)가 들어갈 수 있으니 가급적 직접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컴퓨터 파워 고장이 흔한가요?


오버클럭 또는 기타 과부하적인 작업을 하지 않는이상 쉽게 고장나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작업내용을 가지고 진행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테스트 및 교체 방법


컴퓨터 부품이 고장났을 때 가장 열이 받는 것은 첫번째가 메인보드이며 두번째가 파워입니다. 메인보드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각종 부품을 모두 해제해야 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초보자들은 파워선이나 전원선을 제대로 장착하지 못해 컴퓨터가 제대로 켜지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파워 교체 역시 메인보드에 버금가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으로는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컴퓨터 본체 부팅이 되지 않거나 CPU 및 파워 팬만 돌고 실제 아무런 진전이 이루어지지 않는것이 가장 흔한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컴퓨터가 켜지지 않을 경우 컴퓨터 파워선을 건드리지 않았다고 가정하면 메인보드 아니면 컴퓨터 파워 둘 중 하나가 고장났으므로 파워 테스트를 통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봐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컴퓨터 파워 교체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컴퓨터 파워선을 메인보드에서 모두 제거한 뒤 컴퓨터 뒷면 파워와 케이스가 연결되어있는 나사를 모두 제거합니다.



컴퓨터 하워 20핀 중 보시는 그림과 같이 핀으로 연결해줍니다. 이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클립이며 저 역시 클립을 이용하여 해당 부위를 연결했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컴퓨터 파워에 꽂아줍니다.



이 상태가 컴퓨터 파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파워 내부 팬이 돌게 되면 대부분 파워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컴퓨터 파워 고장이 아닌 메인보드의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파워를 다시 원래대로 꽂아줍니다. 위 작업을 했을때 파워 팬이 돌지 않는다면 당연히 사양에 맞는 다른 파워를 장착해야 하겠죠?



메인보드(Mothermoard)에 컴퓨터 파워 선에 맞게 다시 모든 부위를 장착해줍니다. 그리고는 컴퓨터 전원을 켜봐야 하겠죠?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테스트 및 교체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