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만 누르면 돼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네트워크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만 누르면 돼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만 누르면 된다는 의미에서 글한번 작성해보겠습니다.



▶ 공유기 비번 찾기가 가능한가요?


공유기 설정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공유기 초기화는 어떻게 하나요?


공유기 겉면에 존재하는 RST 버튼을 통해 진행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노하우로 이루어진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만 누르면 돼


대한민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유기 중 가장 유명한 제품이 바로 iptime(아이피타임)이 아닐까 싶은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아이피타임 공유기만 해도 대략 4~5개정도는 되는데 모두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인지도가 있어 예비용으로 몇개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공유기를 사용할때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 누군가 해당 공유기를 마음대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주로 아파트에서 그러한 일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방 공유기를 켜놨는데 윗집아랫집에 공유기 신호가 잡히다보니 어떻게 보면 무료봉사를 할 수도 있게 되는 셈입니다.



공유기를 혼자 사용하고 싶다면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맥주소 인증입니다. 이 방법은 집에 손님이 방문했을때 해당 기기 맥주소를 입력해야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보니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며 대부분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보안기능을 활성화 시켜둡니다.



본인의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창인데요 주소창에 192.168.0.1 입력 후 공유기 접속을 한 뒤 기본 설정의 무선 설정/보안 항목으로 이동할 경우 이와 같은 형태의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곳을 들어오는 것은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지 않거나 기존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가 알아야 하는 제목과 같은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와는 맞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작업은 어렵지 않은데요 문제는 모든 초기화 작업은 이전 비밀번호를 알 수 없는 상태로 사라져버리기 때문에 본인의 소유가 아닌 장비는 함부로 초기화를 해선 안되는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비밀번호 초기화가 아닌 모든 설정이 초기화 되는데 단순히 비밀번호만 초기화 하는 방법은 아쉽게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iptime 공유기인데요 주변을 잘 보시면 어딘가에 버튼이 있을겁니다.



제 공유기는 랜포트 옆쪽에 하나의 버튼이 달려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공유기마다 버튼 위치와 생김새가 모두 다르다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예전공유기들은 함부로 누르지 못하게 볼펜으로 찌를 수 있도록 작은 크기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버튼은 RST버튼인데 아마도 RESET의 약자를 따온 것 같습니다. 해당 버튼을 약 10여초간 누르고 있을 경우 모든 불이 한꺼번에 꺼지거나 깜빡이는 등의 행동을 하고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모든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만 누르면 된다는 의미에서 본인의 공유기를 이용해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싸구려라 그런지 큼지막하게 RST 버튼이 붙어있는데 누군가 누를 수 있다는 가능성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런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