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네트워크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와이파이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공유기에서 IP할당을 제대로 받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이 안된다면 어디부터 확인해야 될까요?


공유기 -> 케이블 모뎀 순서로 확인하는것이 좋지만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어제까지 인터넷을 잘 사용하다 오늘 갑자기 인터넷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원래 컴퓨터를 포함한 전자기기라는게 어제 잘되다 오늘 안되는 경우가 흔하게 나오거든요. 저 역시 그러한 현상을 수차례 겪어보았으며 아마도 안겪어보신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하루일을 끝마치고 집에와서 컴퓨터를 켰는데 오른쪽 밑에 컴퓨터 화면에 노란불이 들어오고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가 떠있을 경우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당황할 수 있을텐데요 해당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인터넷이 집으로 연결되는 순서를 생각해보면 쉽게 답이 나오게 되는데 해당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 서비스 업체 - 케이블 모뎀 - 유무선 공유기 - 컴퓨터(데스크톱)


대략적인 인터넷 연결 구성상태는 이러한데요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공유기가 인터넷 신호를 제대로 주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 유무선 공유기 상태 확인


만약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주소창에 192.168.0.1(아이피타임 공유기 기준)을 입력하여 인터넷 연결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됨 상태라면 사실상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메세지가 네트워크 어댑터에 나올 수 없습니다.



만약 해당상태가 아니라 인터넷 연결을 시도하는 중 과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면 공유기 외부에 존재하는 리셋 버튼을 통해 공유기 초기화를 하거나 공유기에 연결된 메인 랜선을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여(랜선 사용시)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아마 공유기에서 인터넷을 정상적으로 받지 못한다면 이 방법 또한 동일증상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케이블 모뎀 상태 확인


공유기의 메인 랜선은 인터넷 케이블 모뎀에서 나오는 신호를 받아 IP를 할당하게 되는데 케이블모뎀에서 신호를 정상적으로 전달하지 못한다면 위와 같은 1번의 상황이 나올 수 있는데 이때 해볼 수 있는 방법은 케이블 모뎀을 껏다 켜보는 일입니다.


만약 케이블 모뎀을 껏다켜도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전화를 걸어 신호를 재전송해달라고 합니다. 신호가 재전송됨에 따라 인터넷이 작동할 수 있는데 신호를 재전송했음에도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더이상 사용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AS기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어떻게 해야 할지 간단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렸습니다. 결국 최후의 방법은 인터넷 AS기사를 부르는 방법이 되겠네요. 처음부터 기사를 부르기에는 조금 그러니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고 그래도 인터넷이 안될 경우 기사를 불러 해결해야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