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모니터 끄기 화면만 끌 수 없을까
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노트북 모니터 끄기 화면만 끌 수 없을까

노트북 모니터 끄기 화면만 끌 수 없을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노트북 화면만 끄기 작업이 가능한가요?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노트북 덮개를 덮는 방법으로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 노트북 모니터만 꺼도 작업중인 내용이 멈추지 않나요?


프로그램을 이용해 모니터만 꺼도 노트북에서 작업중인 내용이 멈추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노트북에서 직접 시도해본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노트북 모니터 끄기 화면만 끌 수 없을까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자리를 비워야 할 때가 있는데 컴퓨터는 끄지 말아야 할 상황이 발생합니다. 저 역시 노트북을 켜놓은 채로 업무적인 이유로 인해 자리를 비울때가 많은데요 화면보호기를 켜고 가게 되면 다시 돌아왔을때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든가 하는 불편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상황은 본인의 개인적인 상황이다보니 이 외에도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지만 생각나는게 없군요. 


그렇다보니 화면보호기를 켜놓고 가기 좀 그래서 모니터만 끄는 방법이 있을까 찾아봤는데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더군요. 프로그램 또는 화면보호기의 검은화면을 이용하는 방법과 노트북 덮개 덮어도 안꺼지게 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어더한 방법이 더 좋을지는 본인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1. 프로그램 또는 화면보호기를 이용한 노트북 모니터 끄기


노트북 모니터만 끄는 방법 중 첫번째 방법인데요 프로그램 또는 화면보호기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화면보호기 방법은 이용하지 않았으며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상단 monitor off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면 즉시 화면이 스무스하게 꺼지는데 마우스를 조금이라도 움직일 경우 화면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화면과 같이 노트북 모니터만 꺼진 상태로 전원이 살아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사진을 찍었더니 모니터에 본인이 비추기에 일부분을 검은색으로 칠하여 가렸음을 알려드립니다.


2. 전원 옵션을 통한 노트북 모니터만 끄기


노트북 모니터를 끄는 옵션은 전원 옵션에 별도로 존재하며 노트북 덮개를 닫을때 노트북이 꺼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노트북 전원 관리 옵션입니다. 디스플레이 끄기 옵션을 적절하게 선택해주면 시간에 맞춰 노트북 모니터가 알아서 꺼지겠죠?



노트북 덮개를 닫을 때 수행되는 작업을 아무것도 안함으로 설정한 뒤 노트북을 닫으면 거의 다 닫았을 때 노트북 모니터가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노트북 사용을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모니터 끄기 화면만 끌 수 없을까 라는 주제로 직접 해보았습니다. 실행파일 형태로 되어 있는 경우 신뢰할 수 없기도 하기에 가급적 첫번째 방법보다는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여 노트북 화면만 끄기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