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폰트 ttf 적용 방법 쉽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컴퓨터 폰트 ttf 적용 방법 쉽습니다

컴퓨터 폰트 ttf 적용 방법 쉽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 컴퓨터 폰트는 어떻게 적용하나요?

 

설치파일 형태 또는 ttf 폰트파일을 직접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 본인은 어떠한 방법으로 컴퓨터 폰트 적용을 했나요?

 

ttf 폰트 파일을 직접 넣는 방식으로 적용하였습니다.

 

 

해당 작업은 윈도우7 OS에서 진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컴퓨터 폰트 ttf 적용 방법 쉽습니다

 

컴퓨터의 기본글꼴로는 디자인을 하기에 조금 무리가 있는 수준이라 여러가지 폰트를 사용하게 되는데 어떠한 폰트는 유료로 사용을 해야 하며 구매를 하지 않고 사용하다 적발이 되었을 경우 폰트값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도 간혹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수많은 폰트가 무료로 제공되다보니 굳이 유료폰트를 사용할 필요는 없어보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폰트를 어찌했든 구했다면 본인의 컴퓨터에 적용하여 사용해야 하겠죠?

 

컴퓨터 폰트는 확장자가 대부분 ttf이며 간혹 아닌 것도 있지만 뭐 대충 그렇다고 이해만 하시면 되고 폰트 설치 위치는 아래 그림과 같은 위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폰트 설치 위치는 C:\windows\Fonts 로서 만약 폰트 설치 프로그램이 따로 존재한다면 이곳에 폰트 파일을 복사하는 방식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그렇지 않고 ttf파일을 직접 복사하는 방식으로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얻은 폰트 하나를 마우스로 잡아 던져넣었습니다. 이름은 테스트로 정했는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폰트 이름을 테스트로 변경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으나 글꼴 설치시 기존 이름으로 변경이 되어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적용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포토샵,워드,엑셀과 같은 프로그램에서 확인해보니 이런식으로 폰트가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폰트 ttf 적용 방법 쉽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므로 금방 따라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