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워터마크 지우기 간편 제거 방법(inpaint)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사진 워터마크 지우기 간편 제거 방법(inpaint)

사진 워터마크 지우기 간편 제거 방법 inpaint로 진행해보겠습니다.

 

 

▶ 워터마크 제거가 완벽하게 이루어지나요?

 

워터마크 주변 색이 단색에 가까울 수록 완벽하게 지워집니다.

 

▶ 전문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어떠한가요?

 

포토샵처럼 전문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작업은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이 이루어졌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 워터마크 지우기 간편제거 방법(inpaint)

 

사진을 편집하려고 하면 특정사진이 무단으로 사용되는것을 막기 위해 워터마크(Watermark)라는 것을 설정하여 사진에 박아버린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뉴스기사를 보면 우측하단 또는 중앙하단에 언론사 마크가 찍힌 것이 일종의 워터마크라 보시면 되는데 항상 기사 끝에 무단전제 재배포 금지 라고 써있지만 개인 사용자들 중 그것을 지키는 사람은 몇이나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동하기 ▶ 워터마크 지우기 inpaint 공식 홈페이지 

 

워터마크 지우기 작업을 하기 위해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 후 진행이 가능한데 해당 프로그램은 워터마크 주위 색이 다양하게 되어 있으면 워터마크를 지우는데 조금은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어 전문적인 용도로는 사용이 어렵지만 복잡하지 않은 사진에는 충분히 가능한 만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inpaint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중간에 보이는 녹색 download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화면 하나가 더 나오지만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용량은 약 17MB로서 그렇게 크지 않은 편이기도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런식으로 사진을 불러온 뒤 곧 바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기본값으로 되어 있는 빨간색 원을 본인이 워터마크 제거를 필요로 하는 곳에 발라주고 나서 상단 지우기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작업이 끝이 납니다.

 

 

작업이 끝난 모습인데요 카카오톡(Kakaotalk) 모양이 사라져버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변이 단색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지울 수 있었지만 주변의 복잡도가 다양할 수록 원본과는 거리가 멀어지므로 그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이 프로그램으로는 워터마크 제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진 워터마크 지우기 간편 제거 방법 inpain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이 아니며 간단한 워터마크 또는 오타가 있다면 지우기에 괜찮은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