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대부분 11일걸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대부분 11일걸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대부분 11일걸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확인 과정을 거쳐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최신버전이 몇인가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이 가장 최신버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은 더 이상 올라가지 않나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는 액티브X 방식이 버림받은 관계로 더 이상의 버전업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당 작업은 윈도우7 OS(Windows 7) 통해 확인해본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대부분 11일걸

 

현재 윈도우를 어느 버전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버전은 달라질텐데요 아주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이상 윈도우XP 이하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결국 윈도우 OS 점유율을 따져보았을때 실사용이 이루어진다고 생각되는 OS는 윈도우7,윈도우8.1,윈도우10 셋 중 하나일거라 보여지는데요 이중 윈도우8.1은 거의 망했다 싶을정도로 점유율이 없다보니 선택지는 윈도우7 그리고 윈도우10 두가지 중 하나가 되겠죠.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버전별 호환성이 조금씩 틀리기 때문에 11버전을 사용하지 못하는 시스템이라면 결국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합니다. 윈도우8.1 그리고 윈도우10 버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1버전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아래버전으로 내리는 것이 불가능하여 호환성보기를 통해 하위버전과 호환되게끔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해당 시스템이 100% 하위버전과 호환이 되지 않는터라 아직도 많은 업체들이 개발 및 비용 문제로 인해 윈도우7 OS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희 회사 역시 윈도우 공식버전은 10이 아닌 7이니까 말이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보기 위해서는 alt키를 눌러 도움말로 이동한 뒤 Internet Explorer 정보를 보면 알 수 있는데 윈도우 업데이트를 정상적으로 마친 윈도우7이라면 정보를 보기도 전에 이런식으로 버전이 밖에서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정보를 눌러본 결과입니다. Internet Explorer 11이라고 적힌 것을 볼 수 있으며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됨에 따라 업데이트 버전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 11이 아닌 10 또는 9인 경우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아마 다음 업데이트가 걸리게 될 경우 11버전으로 올라가게 될 것이며 현재 상황에서는 해당 체크가 더 이상의 버전 업데이트는 없기 때문에 별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대부분 11이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확인해보는 절차를 거쳐보았습니다. 설마 아직도 특별한 이유 없이 윈도우7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없으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