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비밀번호를 잊었다면 변경 및 찾기 해보자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스팀 비밀번호를 잊었다면 변경 및 찾기 해보자

스팀 비밀번호를 잊었다면 변경 및 찾기 작업 진행해보겠습니다.

 

 

▶ 기존 스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나요?

 

기존에 있던 스팀 비밀번호는 찾을 수 없습니다.

 

▶ 스팀 비번변경 작업은 쉬운가요?

 

아래 나온 내용대로 작업 하시면 쉽게 가능합니다.

 

 

설마 비밀번호도 찾지 못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스팀 비밀번호를 잊었다면 변경 및 찾기 해보자

 

한때 철권 시리즈 최초로 스팀버전의 철권7이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계정가입을 하고 게임을 해보려다 철권을 하두 안한지 오래되어 다시 배우기가 좀 거시기해서 스팀 가입만하고 실제 게임을 구매하거나 한 적은 없이 그냥 흐지부지 넘어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동하기 ▶ 스팀 공식 홈페이지 

 

그런데 다시 지름신이 도졌는지 이번엔 배틀그라운드가 하고싶더라구요? 하지만 게임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온다는 것이 조금은 어렵다는 것을 알고 난 현재로서 다시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것이 조금은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일단 스팀 로그인을 해보려고 했는데 그새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비밀번호를 찾아보는 작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모든 비밀번호에 대해서는 이전 비밀번호를 찾는다는게 불가능한 것은 아시겠죠?

 

 

상단 스팀 공식홈페이지로 로그인 하여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줍니다. 영어로 진행이 가능한 사람은 영어로 그냥 Login을 눌러 진행하셔도 됩니다.

 

 

그림의 좌측 하단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라고 적힌 글씨를 눌러줍니다.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항목을 눌러줍니다.

 

 

빈칸에 본인의 정보를 적어줍니다. 만약 해당 항목에서 정보를 모르신다면 사실상 스팀 비밀번호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저는 이메일로 계정을 생성했기에 계정 인증코드 발송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스팀 이메일이 영어로 날아오기 때문에 스팸메일함까지 확인하여 숫자와 영어로 합쳐진 인증코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외국어로 된 메일은 대부분 스팸메일함으로 갈 확률이 있습니다.

 

 

이메일로 날아온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인증코드가 정상적으로 맞았다면 다음 화면이 나오는데 비밀번호 변경하기를 눌러줍니다.

 

 

변경할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하신 뒤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가 정상적으로 바뀌었다면 귀하의 비밀번호가 갱신되었습니다 하는 메세지와 함께 로그인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원하실 경우 이메일 주소도 다른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팀 비밀번호를 잊었다면 변경 및 찾기 해보자는 주제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자주 할 일은 아니지만 간혹 비밀번호를 잊었을때 모르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