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위치 확인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엑셀(Excel)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위치 확인 방법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위치 확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엑셀 자동저장이 이루어지는 위치는 어디인가요?

 

C:\Users\계정명\AppData\Roaming\Microsoft\Excel\

 

▶ 엑셀 자동저장 설정시 몇분마다 저장이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10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오피스 2016 버전에서 진행해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위치 확인 방법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피치못한 사정으로 컴퓨터가 강제종료되거나 재부팅이 되는 경우를 간혹 경험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만약 몇시간동안 작업한 내용이 정전으로 날아가버린다면 여러분의 마음은 어떠할까요? 아무래도 같은 작업을 두번 해야 하다보니 기분이 썩 좋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icrosoft Office)소프트웨어는 자동저장을 지원하고 있는데 사실 자동저장이라는것은 웬만한 소프트웨어에는 대부분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서 오토캐드 및 어도비 포토샵과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위치는 다르지만 자동저장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피스 제품 중 하나인 엑셀은 자동저장을 어떻게 설정하고 어느 위치에서 자동저장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실행 후 열기 좌측 하단 옵션을 눌러줍니다.

 

 

Excel 옵션이 열리고 저장 항목을 가보면 문서 저장과 관련된 항목들이 존재하는데 크게 두가지 항목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 10분(기본값, 변경가능)

자동 복구 파일 위치 -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Roaming\Microsoft\Excel

 

우선 자동 복구 저장 간격이 10분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컴퓨터가 자주 다운되거나 상태가 좋지 않다면 해당 시간을 더 짧게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도한 자동 복구 파일 위치는 사용자 계정에 따라 위치가 달라질 수 있으며 AppData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처리 되어 있으므로 윈도우 탐색기에 직접 입력을 하거나 숨김 폴더를 보이게 처리하여 진입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엑셀 자동저장 폴더를 처음 들어가보신 분들은 이런식으로 지금까지 오피스 2016 설치 후 작업했던 내역들이 남아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일부 내역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아무 폴더나 들어가보았는데요 기존 엑셀 파일 제목 뒤에 Autosaved 및 숫자가 랜덤하게 적혀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확장자가 xlsb로 되어 있는 것 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위치 확인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며 컴퓨터가 강제종료 되었을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