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분실하지 마세요 해제 못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엑셀(Excel)

엑셀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분실하지 마세요 해제 못합니다

엑셀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분실하지 마세요 해제 못한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엑셀 비밀번호를 풀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도 해제가 안되나요?

 

간단한 비밀번호가 아닌 이상에 푸는것은 불가능합니다.

 

▶ 엑셀 비밀번호를 풀지 못한다면 영원히 사용이 불가능한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원히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분실하지 마세요 해제 못합니다

 

엑셀을 사용함에 있어 업무적으로 중요한 파일일때는 아무나 볼 수 없도록 암호를 걸어놓는 편입니다. 그런데 엑셀 암호를 잊어버렸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엑셀 비밀번호 해제 관련 검색어로 찾아오시는 분들 중 열에 아홉은 잊어버린 액셀 문서 암호를 해제하는법을 알고 싶어 들어오셨을텐데 본인이 어떠한 암호를 사용했는지 추측도 불가능할정도로 모른다면 사실상 엑셀 암호는 풀 수 없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만에하나 엑셀 문서 암호에 특수문자가 하나라도 들어갔다면...사실상 푸는건 불가능하다고 봐야죠.

 

 

우선 엑셀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비밀번호 설정은 상당히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정보의 통합문서 보호에서 암호 설정을 눌러줍니다.

 

 

문서 암호화를 위한 암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암호를 잊을 경우 복구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물론 이와같이 숫자 4개로 된 암호의 경우 복구가 가능하지만 영어와 숫자가 섞여있다든가 특수문자가 하나라도 있는 암호라면...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가 설정되었다면 이런식으로 통합 문서 보호라고 이름이 변경되며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해당 문서를 열려고 하니 암호를 요구하며 보호되어 있다고 합니다.

 

 

암호가 걸려있는 문서의 암호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 문서의 암호를 빈칸으로 만든 뒤 확인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되는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방식으로 암호를 해제하는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닌 모르는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원합니다.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라는 프로그램으로 암호를 푸는 것이 가능하다고는 알려져 있으나 6자리 이상의 숫자+영어 또는 특수문자 조합으로 암호가 구성된 경우 이러한 프로그램으로도 사실상 암호를 찾는것이 불가능합니다. 몇일이 걸릴지도 모르는 암호 찾기를 계속 할 수는 없으니까요.

 

 

엑셀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분실하지 마세요 해제 못한다는 의미에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급적 암호를 간단하게 설정하거나 애초에 잊어버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