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용시 한글 복사 붙여넣기 안됨 증상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엑셀(Excel)

엑셀 사용시 한글 복사 붙여넣기 안됨 증상 해결법

엑셀 사용시 한글 복사 붙여넣기 안됨 증상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엑셀에서 복사 붙여넣기가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인터넷 옵션 문제,레지스트리 문제,보안프로그램 문제 등이 있습니다.

 

▶ 엑셀 외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발생가능성이 있나요?

 

다른 프로그램 역시 발생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해당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16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엑셀 사용시 한글 복사 붙여넣기 안됨 증상 해결법

 

우리가 노트북 또는 컴퓨터를 통해 문서작업을 할때는 그냥 작업하는 것이 아닌 기존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켜져있는 채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수많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작게는 오류로 인해 제대로 된 작업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각종 드라이버 충돌로 인해 윈도우 부팅이 되지 않는 상태까지 올 수 있게되죠.

 

이 글에서 말하려는 제목 역시 엑셀 사용 중 컨트롤C,컨트롤V 라고 불리는 복사 붙여넣기가 되지 않는 증상으로서 몇가지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을 듯 하므로 해당 글을 보시고 복사 붙여넣기가 되지 않는 증상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옵션 설정 변경

 

제어판의 인터넷 옵션에서 보안탭으로 이동하여 사용자 지정수준을 누른 뒤 밑으로 조금 내리다보면 끌어서 놓기 또는 파일 복사 및 붙여넣기를 사용항목으로 변경해줍니다. 

 

 

이 방법은 요즘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가 아닌 구글 크롬(Google Chrome)과 같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은 해당 작업이 크게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옵션의 속성에서 고급탭으로 이동하여 고급 설정 복원 및 원래대로 버튼을 눌러 조치를 취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타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 방법이 소용이 없겠죠?

 

2. 각종 보안프로그램 삭제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므로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게 되면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한번에 삭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자동으로는 보안프로그램이 삭제되지 않으며 일일히 확인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하나하나 삭제하는 것 보다는 훨씬 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자기들끼리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3. 레지스트리 변경

 

주로 엑셀에 이상이 발생했을때 옵션을 초기화 하는 방법인데 엑셀 자체적으로 초기화 할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하지 않아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데 해당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6.0\Excel

 

여기서 16.0 버전이 본인의 오피스 버전인데 오피스2010이 설치된 경우 16이 아닌 14로 되어 있는 등 숫자가 다르게 되어 있을 것입니다. 본인은 오피스 2016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16.0이라고 나와 있음을 알 수 있으며 해당 위치에서 Excel 문자를 다른것으로 아무거나 변경해준 뒤 엑셀을 다시 열게 되면 Excel 레지스트리를 새로 생성하며 모든 옵션이 초기화 됩니다.

 

 

엑셀 사용시 한글 복사 붙여넣기 안됨 증상 해결법 간단하게 3가지만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3가지 중에 첫번째 방법으로 된다는 사람이 많은 것 같은데 만약 첫번재 방법이 되지 않을 경우 다른 방법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